[NOTICE]   신제품 보러가기
Cart0

45% Acrylamide Solution

1. 434 g의 acrylamide와 16 g의 N,N'-methylenebisacrylamide (bis-acrylamide)를 600 ml의 물에 넣고 교반한다.
2. 1시간 이상 교반하여 완전히 녹인다. (37°C로 가온하여도 무관하다.)
3. 물을 첨가하여 최종 부피를 1 L로 맞춘다.
4. 0.45 μm의 nitrocellulose 필터로 여과한다.
5. pH 7.0 또는 그 이하가 되는지 확인하고 빛을 차단하는 갈색병에 넣어 상온에서 보관한다.
(냉장 보관하면 좀더 장기간 동안 보관할 수 있다.)


Notes :
1. Acrylamide는 신경독소물질로 피부를 통해 체내로 흡수될 수 있으며 흡수된 acrylamide는 체내에축적된다.
따라서 분말상태의 acrylamide와 bis-acrylamide를 칭량할 때에는 반드시 비닐장갑과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
용액인 상태일때에도 비닐 장갑을 착용하고 실험을 수행하여야 한다.
중합반응으로 gel화가 된 polyacrylamide는 독성이 없는 상태이지만 소량의 unpolymerized acrylamide가
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으므로 항상 비닐장갑을 착용하고 실험을 수행하여야 한다.
2. 저품질의 acrylamide와 bis-acrylamide에는 금속이온들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
이것은 용액의 0.2배 부피의 monobed resin을 첨가하여 overnight으로 교반한 후 Whatman No. 1 filter paper로 여과함으로써 제거할 수 있다.
3. 장기간 보관하게 되면 acrylamide와 bis-acrylamide는 서서히 acrylic acid와 bis-acrylic acid로 각각 변하게 된다.